기관/학교 정보
| 기관/학교명 | 솔샘중학교 | ||
|---|---|---|---|
| 영문명 | Solsaem Middle School | ||
| 홈페이지 | https://solsaem.sen.ms.kr | ||
| 현 소재지 | 강북구 인수봉로 39 | ||
| 현존여부 | 현존 | 대표 연락처 | 02-981-6872 |
| 설립여부 | 공립 | 팩스번호 | 02-981-6874 |
| 관할조직명 |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 | 기관/학교종류 | 중학교 |
| 남여공학구분 | 남녀공학 | 설립일 | 2009.03.01 |
명칭 변경 이력
| 순번 | 기관/학교명 | 시작일 | 종료일 |
|---|---|---|---|
| 1 | 미양중학교 | 2009.06.10 | 2023.02.28 |
| 2 | 솔샘중학교 | 2023.03.01 | 현재 |
소재지 변경 이력
| 순번 | 소재지 | 시작일 | 종료일 |
|---|---|---|---|
| 1 | 서울특별시 강북구 인수봉로 39 | 2009.03.01 | 현재 |
연혁
| 순번 | 시작일 | 종료일 | 연혁내용 |
|---|---|---|---|
| 1 | 2008.12.31 | 미양중학교 설립 인가 | |
| 2 | 2009.06.10 | 개교식 | |
| 3 | 2009.12.11 |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학교 표창(교육장) | |
| 4 | 2010.03.02 | 좋은 학교 자원학교 지정 | |
| 5 | 2010.12.30 | 영어교육 우수학교 표창(교육장) | |
| 6 | 2011.03.01 | 2016.02.29 | 교육복지 특별지원학교 지정(∼2016.02.29.) |
| 7 | 2011.12.05 | 학부모교육 우수학교 표창(교육과학기술부장관) | |
| 8 | 2011.12.19 | 사교육경감 우수사례 공모전 표창(교육감) | |
| 9 | 2011.12.28 | 교육과정 우수학교 표창(교육감) | |
| 10 | 2011.12.31 | 수련교육, 수학여행 우수학교 표창(교육감) | |
| 11 | 2012.12.31 | 학교경영 우수학교 표창(교육장) | |
| 12 | 2013.12.30 |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학교 표창(교육장) | |
| 13 | 2015.12.30 | 체육활동 우수학교 표창(교육장) | |
| 14 | 2016.12.26 | 진로교육 우수학교 표창(교육감) | |
| 15 | 2016.12.31 | 정신건강증진 우수학교 표창(교육감) | |
| 16 | 2017.12.27 | 자유학기제 운영 우수학교 표창(교육감) | |
| 17 | 2018.12.31 |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우수학교 표창(교육장) | |
| 18 | 2019.12.31 | 독서교육 우수학교 표창(교육감) | |
| 19 | 2019.12.31 |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 우수학교 표창(교육감) | |
| 20 | 2020.10.03 | 청렴활동 우수학교 표창(교육장) | |
| 21 | 2020.12.31 | 학교자치활동 우수학교 표창(교육장) | |
| 22 | 2021.12.31 | 학교체육활동 우수학교 표창(교육감) | |
| 23 | 2021.12.31 | 기초학력 우수학교 표창(교육장) | |
| 24 | 2022.12.31 | 생활교육 우수학교 표창(교육장) | |
| 25 | 2023.03.01 | 솔샘중학교로 교명 변경 | |
| 26 | 2023.12.31 | 교육복지 우수학교 표창(교육감) | |
| 27 | 2023.12.31 | 학생자치활동 우수학교 표창(교육장) | |
| 28 | 2023.12.31 | 원문공개 우수기관 표창(교육장) | |
| 29 | 2024.01.08 | 제13회 졸업(6학급, 148명) | |
| 30 | 2024.03.04 | 제16회 입학(4학급, 101명) | |
| 31 | 2024.12.09 | 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우수학교 표창(교육감) | |
| 32 | 2024.12.23 | 독서교육 우수학교 표창(교육장) | |
| 33 | 2025.01.10 | 제14회 졸업(6학급, 146명) | |
| 34 | 2025.03.03 | 제17회 입학(5학급, 108명) |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