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 |
1925.**.** |
|
계성보통학교 유치반 설립(명동본당 예비자반을 모태로 시작) |
2 |
1927.**.** |
|
교실 증축 |
3 |
1928.**.** |
|
유치생 모집하여 학교(계성보통학교)부속사업으로 운영 |
4 |
1935.**.** |
|
원사 준공 |
5 |
1935.09.02 |
|
원아 모집 |
6 |
1935.09.08 |
|
개원식 |
7 |
1941.09.18 |
|
화재발생 유치원 전소(명동성당강당 지하실에서 수업) |
8 |
1942.**.** |
|
새 원사 준공 |
9 |
1950.**.** |
|
한국전쟁 임시 폐원 |
10 |
1954.04.05 |
|
재개원 |
11 |
1955.**.** |
|
성신대학 의학부(현 카톨릭 의과대학교)가 개교하면서 폐원 |
12 |
1966.10.28 |
|
재설립 신청(설립자: 방 아네스 데레즈관구장 수녀) |
13 |
1966.12.03 |
|
계성초등학교 부설로 설립(가톨릭 종교이념에 입각한 유아교육 필요성에 의해 설립) |
14 |
1966.12.03 |
|
설립인가(2학급 80명) |
15 |
1967.03.07 |
|
유치원 개원(계성여중고 탁구장으로 쓰던 건물을 개조) |
16 |
1967.10.20 |
|
학급증설 인가(4학급 80명) |
17 |
1971.03.01 |
|
계성초등학교 지하 1, 2층 348.05평의 최신시설을 갖춘 새 원사로 이전 |
18 |
1972.05.23 |
|
재단법인 쌘뽈수도원 유지재단 으로 명의 변경(이사장 흥순덕) |
19 |
1986.**.** |
|
계성국민학교 보수공사로 계성여자고등학교 생활관으로 이전(원아수 줄임) |
20 |
1987.08.15 |
|
유치원 공사 시공(현 용산 산천동, 634-23평 규모, 시공자: 광장 김원 소장) |
21 |
1988.12.** |
|
건물 준공 |
22 |
1989.01.18 |
|
위치변경 및 학급증설 원칙변경(8학급 240명) |
23 |
1991.01.28 |
|
학급증설 원칙변경(9학급 270명) |
24 |
1991.12.30 |
|
교육과정 관련 표창(교육장) |
25 |
1992.03.** |
|
전 학급 몬테소리교육 교육과정으로 도입 실천 |
26 |
1994.12.19 |
|
학급증설 원칙변경 (10학급 300명) |
27 |
2002.12.31 |
|
서울교육시책 구현 표창(교육감) |
28 |
2006.11.03 |
|
중부교육청 유치원수업개선 연구교사 운영보고회(주제:친환경적 생태학 활동 및 몬테소리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한 유아 탐구력 기르기) |
29 |
2007.08.10 |
|
몬테소리교육 100주년 기념 견학기관 선정 |
30 |
2010.05.26 |
|
1주기 평가 |
31 |
2011.09.08 |
|
2주기 평가 |
32 |
2015.03.04 |
|
3, 4, 5세 혼합연령 학급체제 전환 (10학급) |
33 |
2015.11.13 |
|
3주기 평가 |
34 |
2016.02.16 |
|
49회 졸업(101명 졸업, 총 졸업자 수: 6,008명) |
35 |
2016.03.04 |
|
50회 입학 |
36 |
2016.03.31 |
|
몽골 울란바트로 국립유치원 2곳과 MOU 체결 |
37 |
2016.11.05 |
|
재개원 50주년 기념재 계성역사실 신설 축성 |
38 |
2018.12.** |
|
처음학교로 도입(교육부 입학관리시스템) 4주기 평가 |
39 |
2021.02.19 |
|
54회 졸업(81명 졸업, 졸업자 수: 6,410명) |
40 |
2021.03.03 |
|
55회 입학(신입생 94명) |
41 |
2022.02.18 |
|
55회 졸업(75명 졸업, 졸업자 수 6,485명) |
42 |
2022.03.03 |
|
56회 입학(신입생 98명) |
43 |
2023.02.17 |
|
56회 졸업(73명 졸업, 졸업자 수 6,558명) |
44 |
2023.03.02 |
|
57회 입학(신입생 105명) |
45 |
2024.**.** |
|
57회 졸업(58명 졸업, 졸업자 수 6,616명) |
46 |
2024.03.04 |
|
58회 입학(신입생 82명) |